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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공사업

소방시설공사업 등록기준 확인 후 접수

 

안녕하세요? 귀사를 위한 건설경영전문가 해솔씨앤아이입니다.

오늘은 소방시설공사업에 대한 면허등록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은 전문분야와 일반분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문분야의 경우 모든 부분의 시공이 가능 하지만

일반분야는 기계와 전기분야로 나눠져 있어서 취득한 면허의 분야만 사업을 운영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면허를 보유한 업자만 시공 할 수 있으며, 무면허 시공시 법적처벌을 받게 됩니다.

오늘은 소방시설공사업 면허 취득을 위한 과정과 어떤 서류들이 준비가 되어야 하는 지 알아 보겠습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의 자본금은 1억원 이상 준비 되어야 합니다.

법인사업자와 개인사업자 그리고 분야에 상관 없이 모두 동일 합니다.

기업진단보고서의 적격 판정을 받은 서류가 제출이 되어야 하며, 보고서는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작성이 됩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의 실질자본금을 확인 하는 서류로 회사의 컨디션에 따라

진행의 과정이 달라 지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해야 합니다.

해솔씨앤아이로 전화 주시면 자세한 상담을 통해 업체에 맞는 답을 드리겠습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은 소방시설공제조합에 2000만원의 금액이 예치 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면허를유지 하고 있는 동안은 계속적으로 유지 관리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발급 받아 접수 할 때 제출 하면 됩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의 기술자는 전문분야의 경우 3인이상, 일반분야의 경우는 2인이상의 상시근로자 필요로 합니다.

기술자는 주인력기술자와 보조인력시술자로 나눠져 있습니다.

주인력 기술자는 소방설비기사 또는 소방기술사만 인정 됩니다.

전문분야의 경우 소방설비기사는 쌍기사(전기,기계)를 보유 중이거나 각 각의 자격을 보유한

두사람이 필요 하고 일반분야의 경우 취득 하려고 하는 분야의 자격증을 보유 해야만 합니다.

보조인력은 소방시설협회에서 발급한 인정자격수첩 또는 경력수첩 소지자만 인정됩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의 시설로는 사무실이 있어야 합니다.

사무실의 면적 제한은 없고, 건축법상용도가 주택이나, 등기가 없는 경우는 사무실로 인정 받을 수 없습니다.

 준비 서류로는 임대한 경우 임대차계약서, 사무실 사진, 건축물대장, 건물등기부등본 등이 제출 되어야 합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의 접수는 해당 사업장 소재지의 시/도협회에 해야 합니다.

그리고 법정 처리기간은 접수후 10일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며, 공휴일은 제외가 됩니다.


 

소방시설공사업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나 도움이 필요로 하면

언제든 전문가 해솔씨앤아이에게 문의 주세요.

자세한 상담을 통해, 회사가 면허 취득을 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